머리를 매일 아침 빗고 땋았으며 포마드를 바른 후 향유가 스며들게 하였다. 그 때부터 매일 화장을 하는 전통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이렇게 고대 이집트에서는 머리형태의 변화가 세습적인 사회계급과 사회적인 기능 그리고 세태를 상징하였다. 이집트의 미용사들이 사용한 도구들을 보면 그들의 미
용모를 아름답게 꾸미는 것. 어느 시대이고 인간의 미용에 대한 관심은 국가·민족·종교의 차이를 넘어 변함이 없다.
지구상의 민족간에 교류가 없었던 시대에는 미용에 관한 개념·양상이 현대와 달랐을지도 모른다. 어떤 민족의 미용이 다른 민족에게는 기이하게 비친다거나, 다른 지역 사람들은
양반집 여자들은 몸을 함부로 내놓지 못하게 하는 유교의 가르침에 따라 천욕을 삼갔다. 개화기 이후 서양식이 가미된 문화주택과 절충식인 개량 한옥이 도시를 중심으로 들어서면서 위생시설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개량주택에서는 화장실을 담장 안이나 주택 안에 두어 편리하게 이용했다..........
고대 그리스-로마 문화 유산위에 새워져 그리스 로마의 문화의 연장선상에 존재한다는 점과 콘스탄티노플이 그 중심에 있었다는 점, 그리스도교의 바탕 아래 수도원 제도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는 점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예술의 성향이 일반적으로 보수적이며 신비적 색채가 짙으며, 가시
머리 형태의 업스타일은 1960년대를 기준으로 업스타일이 점차 유행되었으며, 1970년대 이후 점차 퇴조하는 현상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여성의 아름다움을 부드럽고 우아하고 클래식하게 표현하는 기법으로 복고적인 경향과 더불어 다시 유행하고 있다. 서양의 업스타일은 고대 피라미드의 형태나 돔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