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이 촉발되었고 두 사람의
이야기는 화가들에게 좋은 소재가 되었다. 다비드의 <파리스와 헬레나>는 두 사람이 처음 연인으로 맺어지는 밤을 묘사하고 있다. 파리스는 벌거벗은 몸이지만 잘 때 쓰는 모자를 쓰고 있다. 헬레나는 옷을 입고 있지만 몽롱한 분위기를 풍기며 파리스를 유혹한다. 이
서양의 예술이 융합되었다.
이슬람이 유럽에 대한 관심을 버리고 내치에 신경을 쓰는 사이 유럽에서는 기독교가 부활한다. 이 부활의 중심에는 프랑크 왕국이 있다. 기독교로 무장한 프랑크 왕국은 정복사업을 통해서 포교활동을 하였다. 하지만 프랑크 왕국이 쇠퇴하고, 점점 사회가 안정화되면서
, 조성·화성·선율·리듬 면에서 민족적인 어법의 특징을 통해 러시아적인 새로운 양식을 생성시켰다는데 그 성과가 있다.
Ⅱ. 19세기 러시아의 대표 음악가
1. 글린카(Mikhail Ivanovich Glinka, 1804-1857)와 러시아 5인조
미하일 이바노비치 글린카(1804-1857)는 러시아 음악사에 새로운 고전시대를 연 인물이
역사』를 저술한 애드워드 기번 역시 비잔틴 제국을 ‘지루하고 단조로운 이야기’라고 매도하였다. (이덕형, 2006, 《비잔티움, 빛의 모자이크》,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p.123.)
따라서 우리는 본 발제를 통해 비잔틴 문화의 대략적인 특징을 건축과 미술을 중심으로 한 세부 주제를 살펴봄을 통해 비
매체 중 하나가 되었다. 한때 만화는 William Hogarth(1697~1764), 도미에 같은 화가들의 영향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역으로 화가들이 만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20세기의 몇몇 미술가들은 상업 디자이너로서 출발하기도 했는데 이들 중 Lyonel Feininger(1871~1956)는 1906년 두 종류의 만화 시리즈를 제작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