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갖고 있었지만, 그 중 인도와 중국의 음악은 서양음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았다.
4대 문명 중에서 지중해에 가까웠던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의 음악은 직접 간접으로 서양음악에 영향을 주었다. 특히 서양음악에서 쓰는 많은 악기들이 이곳에서 유래하였다.
서양음악에 직접적으로 영향
음악을 갖고 있었지만, 그 중 인도와 중국의 음악은 서양음악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지 않았다.
4대 문명 중에서 지중해에 가까웠던 이집트와 메소포타미아의 음악은 직접 간접으로 서양음악에 영향을 주었다. 특히 서양음악에서 쓰는 많은 악기들이 이곳에서 유래하였다.
서양음악에 직접적으로 영향
음악가로는 이탈리아의 몬테베르디와 비발디, 영국의 퍼셀, 독일의 바흐와 헨델 등 이 있다.
고전주의음악(1750년~1825년)
고전주의는 질서와 안정, 균형과 절제를 통한 조화를 예술 정신으로 하여 형식과 내용의 이상적인 결합을 실현하고자 노력했던 시대의 음악이다.
이 시대에는 대위법 중심의
제1장 고대의 음악
1. 음악의 기원
음악의 기원에 대해서는 신화 전설에서 이야기되고 있는데, 그것은 음악에 대한 경외심이나 민족에 따른 음악관의 다른 점을 보여주고 있다. 음악의 기원을 과학적으로 추구하려는 시도는 18세기 이래 계속되어 왔으나 항상 큰 장애에 부딪쳤다. 예를 들면 유아의
음악(14세기 ~ 16세기)
십자군 원정이후 르네상스의 도래는 음악분야에서 세속음악, 다성음악, 그리고 기악의 촉진이라는 형태로 나타난다. 네덜란드악파(15~16세기)는 샹송, 마드리갈, 등 인간미 넘치며 고도에 대위법에 의한 다성음악을 많이 작곡하였다.
4. 바로크음악(17세기~18세기)
다성음악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