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은 시대에 따라 변화되는 것이다. 어제의 보잘 것 없는 작품이 오늘의 명작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존 버거의 ‘영상커뮤니케이션과 사회'는 70년대에 쓰여진 에세이에서 사진발명 이후에 필연적으로 시각의 주변에 생겨나는 이미지를 새로운 각도에서 조명하고자 했다. 본다는 행위는 생산자와 수
서평을 읽는 동안 이용자는 중간 중간 사색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영상매체보다 시간적, 공간적으로 여유가 있기 때문에 좀 더 깊이 있는 비평이 가능하다. 그러나 20세기 후반부터 급격하게 발전하기 시작한 영상매체와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인쇄매체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위치에 놓이게 되었
이 책에서 다루는 Hello Kitty라는 캐릭터는 1974년에 반짝 나타났다가 사라진 만화 캐릭터이다. 그런데 1990년대 중반에 다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재등장 한 뒤로 세계인의 헬로 키티로 존재하게 되었다. 어떻게 헬로 키티는 그러한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일까? 그리고 우리나라의 캐릭터 산업은 이러한 전
<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사회의 수많은 갈등이 도래할 것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역사와 지정학적 생각을하며 원인을 분석하고 외세의 침입에 대비하기 위한 자질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나는 팀 마샬 작가의 ‘지리의 힘’이 21세기의 리더가 될 수많은 젊은이들에게 역사와 세계를 보는 관점을 넓혀줄 수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