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구제 사업을 실천하였다.
1909년 존토머스는 당시 미 만국성결교회 일본 선교사인 길보른을 만났다. 길보른은 그와 그의 아내 에밀리 닐과 함게 그의 집에 머물렀다. 길보른은 그들에게 세명의 한국인들을 서울 성경학교(서울신대)설립을 위해 도쿄로 오라고 요철할 계획을 전하였다. 1910년 3월
서론
*들어가는 말.
2학년 1학기 수강과목들 중, 선교인물사란 수업을 듣게 되면서 이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많은 선교인물들 중 특별히 한국으로 온 선교사들에 대한 지대한 관심으로 인해 한국선교에 대한 소논문을 쓰게 되었다. 한국 선교에 주목한 또 다른 이유는 다른 나라와 비교할 수 없이
선교학적인 배경)
존 니비우스는 1829년 4월4일 뉴욕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화란계 후손이었기 때문에 그도 화란 계혁 교회인 오비드 장로교회에 다녔다. 미국 프린스톤에서 그는 소명을 받아 그는 중국의 선교사로 비전을 자지게 되었다. 중국에 1854년에 인도 봄베이를 거처 봄 닝포에 도착을 했다
선교란 직접적으로 ‘말씀의 증거’라고 보았고, 전문인 선교의 개념이 없었다. 윌리암 케리가 인도로 갈 때 동료였던 존토마스(1757-1801)는 의사였고, 그를 통해 선교지에서의 의료봉사를 시작한 일도 잇다. 그러나 ‘의료선교사’로 인정받은 것은 아니었다. 몇몇의 의사들이 선교지에서 의료인의 제
선교사인 존 로스(Jhon Ross 나약한 1841-1915)와 매킨타이어(John McIntyre 마근태 1837-?)를 들어야만 한다.{{로스 목사는 한국인 상대의 전도를 위해 1874년 첫 번째로 고려문을 방문했고,1876년에 두 번째 방문을 서간도 한인촌(Corean Villige)은 1884,85년에 방문했다. 김양선 목사는 로스의 열정적 활동에 힘입은 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