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 배경은 달랐지만, 동일 교파 선교사들끼리의 협동과 예양의 소산임을 결코 부인해서 안 된다. 그러나 이러한 지역 구분이 결과적으로 한국교회에 지역 관념을 조성하는 누룩이 되었다고 한다면, 폐단의 지적을 면할 길이 없을 것이다.
Ⅱ. 선교설교
이제 오순절 다락방에서 행한 베드로의 선
부를 때 미국에서는 Problem Kids 라는 의미로 PK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PK가 Pastor Kids를 줄여서 지칭하는 말임에는 일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목회자의 자녀를 가리키는 PK라는 영어 단어대신에 ‘목자’라는 약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현재 인터넷상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인터넷만 예로 들어도 이 이야기는 과장이 아님을 알게 된다.
30년 전 미 국방부의 실험으로 시작된 인터넷(Internet)은 1984년 그 울타리를 벗어났다. 이후 PC 붐을 타고 덩쿨처럼 뻗어나가 매년 2배 정도씩 성장, 오늘날에는 세계 170여 개의 국가에서 5천~6천만 명의 이용자들을 거느리고 있다. 일본, 뉴
선교를 토대로 현대 사회에서 사이버 공간의 선교가 어떻게 이뤄질 수 있는지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러한 작업을 위해 우선 본론에서는 UCC가 무엇인지를 살펴 본 후에 UCC를 기독교적인 입장에서 재평가 하고자 한다. 그리고 이러한 고찰을 토대로 UCC를 통한 설교가 어떻게 이뤄질 수 있는지에 대해 의
탈북의 동기는 일시적으로 식량이나 약을 구하고 돌아가기 위한 단기 경제적 동기와, 생계가 어려워 중국에서 정착하는 장기 생계적 동기, 북한체제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가지고 탈출한 정치적 동기, 북한에서 처벌적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탈북한 인권적 동기, 남은 가족을 데리고 탈북 하는 복합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