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설교
이제 오순절 다락방에서 행한 베드로의 선교설교와 바울의 아레오바고 선교설교의 구조를 분석(E.Schweizer, Zu den Reden der Apostelgeschichte, 418-428 참조)해 봄으로써 오늘의 설교를 위한 모형론적인 예표를 삼고자 한다.
1. 베드로의 설교(행 2,14 이하)
베드로가 행한 설교의 주 대상은 유대인
본 소고(小考)에서는 중미 고대 문명 이해와 로마 카톨릭과 개신교 선교의 평가, 그리고 독립 이후의 라틴 아메리카 전역에 등장한 해방신학과 복음주의의 갈등, 또한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오순절 운동까지 봄으로 중미 선교 역사를 고찰하여, 앞으로의 중미 선교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지금까지는
로마교회는 교황이 교리와 윤리의 가르침에 있어서 무오한 권세를 활용한다. 그러므로 교황이 있으면 교회가 있고 교회가 있으면 그리스도가 있다. 모든 것을 거꾸로 전개하였다. 교회에 연합하면 구원에 이르고 교황에 충성하면 구원이 확실하고 구원에 이른다. 그런 가르침은 성경에 없는 로마교회
이용하는 주의나 정책.
즉, 테러는 위협을 통해 공포를 느끼게 하는 행위 자체이다. 따라서 테러는 자연적현상이다.
이와는 달리 테러리즘은 구체적으로 어떤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공포 수단을 이용하는 주의나 정책이므로 폭력의 조직적, 의도적이용을 통해 강압적이며, 모든 연관된 사람들을
Ⅰ. 목회의 의미
목회는 목자가 양을 치듯이 영혼의 목자인 목사가 양과 같은 신자들을 진리의 가르침으로 가르치며 기르는 것을 의미한다.
1. 목회의 어원적 의미
종교개혁이 일어난 후 목회라는 용어가 쓰여졌고, 목사라는 사람이 하는 일은 모두가 다 목회라고 볼 수 있으며, 그 어원적 기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