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에게 허락하시는 고난(?) 속에 담긴 주님의 축복이 아닌가 싶다. 부모님 슬하에서 별 의식 없이 신앙생활을 하다가 이 축복 아래 점점 더 하나님을 알아가고 또 그 분의 뜻하시는 바를 알게 하시는 시간들도 허락하셨다. 대학 2년차 때부터 한 선교단체를 알게 하셨고, 그 모임과 예
대한 인식이 사회뿐만이 아니라 복음으로부터도 소외를 당하는 위치에 머무르고 있다는 사실이다.
교회에 대하여 계속 살펴보면, 교회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자 존재의 근거는 “예배와 선교, 신앙 교육 그리고 친교”이다. 그러나 오늘 한국 교회는 유독 장애인들에게는 이러한 교회의 사역을 적극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삶의 지표와 정신적 구심점에 대한 갈망을 위해 우리는 역사를 공부한다. 김수덕, <살아있으라 아이처럼 살아있으라>
이런 이유와 같이 우리가 선교역사 안에서의 선교사들을 살펴보는 것이다. 우리는 이들의 노력과 삶을 보면서 좋은 점을 배우기 위해, 그들이 실패했던 원인을
교회의 머리이신 그리스도로부터 흘러내리는 성령의 기름부음에 동참하게 되는 것이다.
Ⅱ. 삼위일체론
일반적으로 말하면, 부처는 삼위일체론을 언급하지만, 그것을 체계적으로 논의하지는 않는다. 그는 삼위일체 하나님의 본질보다 삼위일체 하나님의 사역을 더 강조한다. 부처는 삼위일체
선교학을 연구하는 많은 학자들은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같은 의미로 선교학을 정의하고 있다. 선교라는 용어는 그 기원이 성경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대다수의 선교학자들이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요한복음 20:21의 예수님의 ‘보낸다’의 어원인 ‘아포스텔로’(αποστελλ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