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주목받을 수 있게 만든 최초의 선구자 역할을 한 회사다
위의 페이스북 ‘소셜 게임’ 순위를 보면 1위 부터 7위까지 ‘Zynga’가 꽉! 잡고있다.
이러한 슈퍼 게임 회사가 미국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파악하고 아시아시장에 진입을 시작하였다
순위에서 '팡'류의 하락과 '드래곤플라이트'의
Ⅰ. 요약문
국민게임애니팡을 만든 선데이토즈
요즘, 지하철에 타면 사람들이 한 가지에 정말 열심히 몰두하고 있다.
과연 뭘까 하는 마음에 힐끔힐끔 구경하면 앞 사람, 양 옆사람, 그리고 뒷사람까지 '애니팡'이라는 게임에 몰두하고 있다. 카페에 들어가면 친구들끼리 모여서 애니팡 기록올리
게임에 매달리고 있다. '60초의 마력'으로 단번에 대한민국을 사로잡아, 일약 국민게임의 반열에 오른 게임은 바로 애니팡이다. 애니팡(Anipang)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선데이토즈가 만든 소셜네트워크게임(SNG)로 카카오톡 사용자간끼리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있다. 애니팡은 출시 4
수 있게 된 점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수익 모델을 차근히 준비했다. 그리고 카카오톡은 본격적인 수익성을 이끌기 위해 카카오 게임을 출시하였다. 2012년 7월 30일 카카오톡은 게임센터를 내놓으며 크레이지피쉬의 스페이스 팡팡,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등을 제공하였다
국민 메신저 텐센트의‘위챗(WeChat)’, 보안성을 강점으로 하는 러시아산‘텔레그램(Telegram)’ 등이 있는데, 이들 사이에서도 카카오톡이 한국 시장 점유율 단연 1위를 차지한 이유가 무엇일까.
이에 본 보고서에서는 카카오톡이 어떻게 한국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게 되었는지, 그 성공요인과 플랫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