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게임’을 주목받을 수 있게 만든 최초의 선구자 역할을 한 회사다
위의 페이스북 ‘소셜 게임’ 순위를 보면 1위 부터 7위까지 ‘Zynga’가 꽉! 잡고있다.
이러한 슈퍼 게임 회사가 미국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로 파악하고 아시아시장에 진입을 시작하였다
순위에서 '팡'류의 하락과 '드래곤플라이
팡이다. 애니팡(Anipang)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선데이토즈가 만든 소셜네트워크게임(SNG)로 카카오톡 사용자간끼리 점수 경쟁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이 되어있다. 애니팡은 출시 40일만에 다운로드 1,200만 건을 돌파할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어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 절반은 이 게임을 하고 있다
플랫폼 게임에 비해 개발비용이나 개발기간이 적게 걸리고 이익율이 큰편이나, 컨텐츠 Life cycle이 짧고 시장 진입장벽이 낮아 경쟁이 치열함.
소셜 게임의 정의
-소셜네트워크 게임(SNG, 혹은 소셜 게임)은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 과 같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의 장점과 게임의 재미를 융합한
소셜네트워크 게임(Social Network Game, SNG)’이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과연 소셜네트워크 게임이란 무엇인지 그 개념과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시장 현황과 개발 동향, 다양한 성공사례에 대해 조사해봄으로써 앞으로의 전망과 해결과제에 대해 고찰해 보고자 한다.
2. 소셜네트워크 게임(SNG)의
수 있게 된 점이다. 이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으로서의 성장을 위한 수익 모델을 차근히 준비했다. 그리고 카카오톡은 본격적인 수익성을 이끌기 위해 카카오 게임을 출시하였다. 2012년 7월 30일 카카오톡은 게임센터를 내놓으며 크레이지피쉬의 스페이스 팡팡,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등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