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읽는 일도, 말씀선포도, 떡을 떼는 일도 축복도 성직자의 전유물처럼되면서 이것들은 더 이상 전 회중의 존재양식이 아니라 회중을 위한 성직자들의 기능과 종교적 행위로 전락한 것이다. 은준관. <실천적교회론>, (서울:대한기독교서회, 1999)
지금까지 기독교교육과정은 체계성으로서의 교육
성경 원전 자체로 돌아갈 것을 주장하였다.
이 레포트는 <세계의역사> 교재 9장 (“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을 읽고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과 장 칼뱅의 종교개혁을 비교‧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
1) 배경
서유럽의 역사적 변화와 서방교회
사람들을 깨어나게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18세기 후반부터 시작된 산업혁명은 유럽 사회를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된다. 이하 본론에서는 <세계의역사> 교재 9장(“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을 읽고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과 장 칼뱅의 종교개혁을 비교,서술한다.
변질되었고 그래서 최후의 예언자 무함마드에게 코란이 계시되었다고 보고 있다. 서로 간에 조상을 보는 각도가 다를 분이지 실지로는 하나님을 믿는 면에서는 같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이러한 종교를 보는 각도에 따라 서로 우월함을 주장하여 종교적 충돌이 일어나는 것은 마음 아픔 일이라고 볼
I. 서 론
신앙의 멋진 사나이’ - 이 말은 삶과 죽음의 갈림길에서도 언제나 하나님께 자신을 바치며 늘 ‘신앙의 시련’에서 세상의 만 가지 현상을 새롭게 피어나게 한 종교 개혁자 마르틴 루터(1483-1546)에게 어울리는 말이다. 16C 종교개혁의 핵심인물인 마틴 루터는 교회사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