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6:1-11; 갈 5:16-21) 그러나 인간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존재이다. 인간이 범죄하고 하나님을 대적하나 인간을 구원하시려는 것이 하나님의 목적이다. 성경은 인간의 범죄와 타락, 육의 일과 심판을 말하고는 있지만 동시에 속죄, 중생, 성령, 성화, 부활, 영생을 강조하여 나타내고 있다. 하나님께서는
신학
예수님은 이 세상에서 억압받고 가난한 자들의 실질적인 해방을 위해서 오셨다는 관점입니다 그래서 해방신학은 실천신학이라고도 합니다.
즉 기존의 교회들은 가난한자들을 위한 교회가 아니라 부자들을 위한 교회이므로 오히려 예수님의 사상에 역행한다고 주장을 했습니다. 그래서 성경을
성경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대다수의 선교학자들이 공통적으로 인정하는 것은 요한복음 20:21의 예수님의 ‘보낸다’의 어원인 ‘아포스텔로’(αποστελλω)와 마태복음 28:19에 나오는 ‘가서’의 어원인 ‘펨포’(πεμπω)의 뜻이 상호결합 되어서 선교라는 용어 의미를 결정짓게 되었다고 한다.
신학적 입장은 오히려 WCC 내 인본주의 신학자들에게 도전을 줄뿐만 아니라, WCC 내 에큐메니칼 운동이 성경신학과 정통적인 보수 신학에서 이탈하지 못하도록 중요한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1990년 2월 호주의 수도 캔버라에서 제7차 WCC 총회가 개최되었다. 이때 한국의 여성 신학자 정현경 교수
성경 원리(聖經 原理)는 성경에만 한정하며, 교회는 성경에 기초하여 존재한다. 가톨릭에서는 권위의 통로로서 성서와 교회의 전통(傳統)을 중요시한다. 성서의 해석에 있어서도 교회가 성서보다 우위를 차지한다는 것이다.
세 번째, 사제(司祭)의 성격은 제사를 담당하는 성격보다도 설교자·목회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