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성공 및 실패의 과정
2. 기업가적인 측면
1)VISION
2)MISSION
3)VALUE
3. 산업환경적인 측면
4. 역량측면
1) 소개
2) 10만여가지의 아이템 조합
3) 실제같은 기상효과
4) 액션게임 같은 쉬운 조작
5. 전략적인 측면
1) STP
2) Promotion
가) MU Level Up 2001
나) 환수드래곤의 습격
다)
사례]
코카콜라와 넥슨의 공동마케팅은 성공사례들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코카콜라를 마시는 고객들과 넥슨의 게임을 즐기는 고객층이 잘 부합했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이 두 회사는 어떻게 공동마케팅을 실행했을까? 넥슨의 비엔비 게임,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볼
웹젠”을 설립하게 된다. 이듬해 2월에는 ㈜웹젠의 대표 3D RPG 게임인 “뮤”의 개발이 완료되고 클로즈베타 서비스가 시작되었다. 같은 해 11월에는 “뮤”의 상용화가 시작되고 12월에는 드디어 매출이 흑자로 전환되었다.
“뮤”의 성공으로 ㈜웹젠은 치열한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살아남음은 물론이
[ 기업개요 ] 참고 - NC소프트 홈페이지 http://www.ncsoft.com/
1) NC소프트
o 온라인 ·모바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 1997년 3월 설립
- 2000년 7월 코스닥상장
- 2003년 5월 : 한국증권거래소로 상장
- 국내 최초 MMORPG 리니지 온라인 게임 개발
- 100% 순수 기술로 국내 최초 해외진출 성공 기업
-
해에 이어 큰 폭의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국내 매출 외에도 메이플스토리가 큰 성과를 내고 있는 북미와 동남아 시장, 마비노기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일본, 그리고 카트라이더가 성공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는 중국시장의 매출을 합칠 경우 거의 2,8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