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어서 인지 다른 비평들보다 더욱 관심이 가는 내용이었다.
이 장에서는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보부아르 의 제2의성을 가지고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사회적 자유를 누릴 권리가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쓰여진 지가 60여년이 흐른 오래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대단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이 장에서는 참고도서 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이 아니라 긍정적인 자원으로 보는 이 경향은 따로 ‘문화적인 페미니즘’ 이라고도 불린다. 또한 급진적 페미니즘은 남성의 여성 지배체제로 가부장제라는 용어를 일반화시켜, 여성 대중을 일깨우고 여성 억압 체계에 대한 분석을 자극하였다. 지금부터는 참고도서를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
이초의 문제의식을 제대로 해명하지 못하였고 가부장제 분석과 자본주의 분석을 서로 긴밀히 결합하기보다 기계적으로 병렬한다는 비판을 받고 있다. 지금부터는 참고도서를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해
여성혐오라는 문제를 직면하는 것 자체를 회피한다. 자신을 속이며 살아가는 것이다. 이는 남성중심 가부장사회를 사는 여성이 불행한 가장 큰 이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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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진정한 양성평등의 실현을 위해서 우리는 페미니즘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여성의 권리와 이익 증대를 넘어서, 여성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