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이었다.
이 장에서는 참고도서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보부아르 의 제2의성을 가지고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자.
대단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이 장에서는 참고도서가운데 한 권 이상 두 권 이내를 골라서 읽고, “페미니즘의 의미를 단지 여성의 권리와 이익의 증대로 국한시켜서 이해하는 것”이 왜 옳지 않은지에 대해서 논술하되, 참고도서에서 관련된 내용을 직접인용하여 포함시키도록 하기로 하자.
여성혐오라는 문제를 직면하는 것 자체를 회피한다. 자신을 속이며 살아가는 것이다. 이는 남성중심 가부장사회를 사는 여성이 불행한 가장 큰 이유이다.
<중 략>
그렇다면 진정한 양성평등의 실현을 위해서 우리는 페미니즘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여성의 권리와 이익증대를 넘어서, 여성들
사회적으로 남성과 동등한 권리를 가져야 한다는 신념이나 주장은 계몽주의시대를 거쳐 시민혁명을 치른 19세기 프랑스 혁명의 시민의 권리 행사의 대상은 성인 남성. 평등사상은 성별 문제를 제기하는 토대가 되었다. 초창기 여성주의운동은 계몽사상과 자유사상에 입각한 인본주의적 페미니즘이었
제기했던 것과 유사하다. 그녀는 여성의 삶과 관련된 전반적인 지표들이 개선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빈곤층 안에서 여성가구주가 차지하는 비중과 여성의 빈곤율이 증가하는 현상에 주목하며 이를 ‘빈곤의 여성화(feminization of poverty)’라고 명명하였다. 이후 여성빈곤을 표현하는 대표적인 용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