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돌려서는 안 된다.
물론 가장 큰 걸림돌은 다른 실정법들과의 배치되는 문제이다. 음란물을 모호한 정의로 금해놓은 형법 242조를 비롯해서 청소년보호법과 그리고 보안법까지도 성인전용관은 물론이고 심지어는 제한상영관에 대한 위협이 될 수 있다. 이제까지 두 번의 위헌 판결은 행정기
21세기 새로운 밀레니엄이 열리면서 영상 시대, 멀티미디어의 시대로 대변되는 현 세대에 영화에 대한 기대는 한층 높아지고 있다. 영화는 차세대 산업의 희망으로 또 차세대 문화의 핵심으로 인식되고 있다. 정부에서 미래를 이끌 10대 중점 산업으로 발표한 산업 부분도 다수가 영화 및 영상과 관련된
제한적으로 몇몇 가수의 음반만이 들어와 있었고 일본어 가창의 규제로 그 앨범들은 전부 영어로만 부른 앨범들 뿐 이었다. 영화 또한 일부 개방되었다고 하지만 일 년에 한편도 한국의 극장에서 즐길 수 없었고 거의 인터넷의 P2P사이트에서 불법으로 공유를 하는 것만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었다. 많
1. 해외 호평, 그러나 흥행 참패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은 지금 도약의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우선 한국 애니메이션은 국제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2002년 ‘마리이야기(감독 이성강)’가 프랑스 앙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 최고상인 그랑프리를 수상 것을 시작으로 2004년에는 ‘오세암(감
【서론】
부산은 온화한 해양성 기후와 3포 지향(바다, 산, 강)의 한국 제2의 도시이며 한국 제1의 수산·해양항만도시이다. 대륙과 해양을 잇는 육·해·공의 국내외 교통 결절지 기능과 장대한 낙동강 수변 공간, 수려한 산지, 온천 등 천혜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어 연간 150만 명의 외국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