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이탈리아의 피렌체는 르네상스 미술 활동의 중심지였을 뿐만 아니라 음악에 있어서도 새 시대의 문을 여는 역할을 담당했다. 음악애호가인 바르디 백작(Giovanni Bardi,1534- 1612)의 저택에서는 시와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르네상스 정신에 따라 고대 그리스의 무대예술 음악을 부활시키고자
루터파의 개신교회가 중심이 되어 발전하였고, 따라서 예배 때 사용되는 기악음악과 합창음악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바흐는 기악음악과 합창음악을 훌륭하게 융합하고, 또한 그 안에서 새로운 음악을 창조하여 독일이 바로크 음악의 전성기를 구가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저택에 초빙되어 연주
1763년 3년간 프랑스,영국,네덜란드 여행
-프랑스에서는 루이 15세 앞에서 영국에서는 조지3세 앞에서 연주
-다양한 음악,음악가를 접촉→풍부한 영향과 자극 받음→음악적 성장
1769~1772년 부친과 함께 이탈리아를 3차례 여행
로마 교황 클레멘스 14세로부터 [황금박차 훈장]수상
바로크 음악의 가장 큰 특징이었다. 바로크 음악은 주로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전 유럽에서 발전하였는데 독일에서는 특히 프로테스탄트 작곡가의 활약이 눈에 띄어 종교음악, 오르간 음악의 장르에서 본고장 이탈리아를 능가하는 발전을 보였다.
Ⅱ. 요한 세바스찬 바흐(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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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전되었는데 여기에도 발레가 꾸준히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탈리아나 독일 오페라 역시 차츰 발레를 삽입하였는데 극적 진행을 돕는 목적보다는 장면의 화려한 효과를 위해 사용되었다. 한편, 이탈리아나 독일권의 오페라가 프랑스에서 공연될 때는 반드시 발레가 포함되어야 했기 때문에 작곡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