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속화는 세계에 대한 종교적 또는 유사 종교적 이해로부터 세계를 풀어놓는 것이며, 모든 폐쇄적 세계관을 헤쳐 버림이며, 모든 초자연적 신화와 거룩한 상징들을 깨뜨려 버림이다. 즉 세속화는 인간의 관심을 저 세상으로부터 이때 이 세상으로 돌려놓는 것이다. 세속사회의 세대는 전혀 종교가 없는
세속적인 삶을 연결함으로써 신에 대한 인간의 관계뿐만 아니라 사회 및 다른 인간과의 관계까지 강한 공동체적 성격으로 규정하고 있다. 이런 이중적 성격의 공동체는 신의 뜻을 실현하기 위하여 적극적으로 성전(지하드)에 임하여 놀라운 성공을 이루었는데, 예언자가 죽은 뒤 한 세기도 안 되어 스
세계대전 당시 전사한 무명 용사들의 묘가 있다. 1911년에 세워진 신(新)바로크 양식의 대리석 산은 매우 희고 높은 기념물로, 로마의 주요기념물들 중 가장 웅장하다. 코르소 가도의 깨끗한 상점들 사이사이에는 5개의 교회, 8개의 필라초(궁전),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의 기념 기둥이 서 있다. 첫번째 교
사회에서 셀 수 없이 많은 축제가 열리리라는 사실은 짐작할 수 있다.
축제(祝祭: Festivals)는 개인 또는 공동체에 특별한 의미가 있거나 결속력을 주는 사건 또는 시기를 기념하여 의식을 행하는 행위를 말한다. 세속적인 휴일들의 기원을 살펴보면 종교적인 축제와 어느 정도 연관성이 있는데 고대 로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