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화는 사람이 같이 살아가는 일에 변화를 가져오며, 둘째, 현 형태의 도시화는 종교적 세계관의 파멸로부터 솟아나는 과학 및 기술 발전으로써만 가능하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세속화 역시 도시화와 대등한 획기적인 운동으로서 인간 공동생활을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변화가 있음을
도시 전체에 걸쳐 형성된 도시 공동체 형태였다. 이러한 초대 교회의 예루살렘 공동체의 삶은 이후 모든 그리스도인 공동체의 모델이 된다.
공동체란 교회의 본질이며 산상수훈의 철저한 제자도를 구현하는 삶의 실천 방식이다. 철저한 제자도는 성령 강림 후 이루어진 교회 공동체를 통하여 이루어지
세속화 비판
④ 후스 전쟁 : 후스 처형→국왕과 충돌
2. 도시의 성장과 장원의 해체
(1) 도시의 발달
① 배경 : 동방 무역의 활발→상공업과 도시의 발달
② 영주로부터 도시의 자치권 획득 : 국왕의 지원
③ 자치 도시 : 농노의 자유 획득→농노가 도망하여 도시의 성곽 안에서 1년 1일만 지 나
도시성을 대변하는 공간이라 말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산업화를 추구하고 사회적으로 평등화를 추구하지만, 종교적으로는 세속화될 수밖에 없고 문화적으로는 개체화․속물화의 과정으로 치닫는 개인의 이기적 욕망을 목적으로 하는 생활공간
이 바로 도시이다.
그렇다면 소설 속에서 서울은 어
Ⅰ. 르네상스의 기원과 특징
1. 르네상스 미술의 기원
르네상스(Renaissance)의 Re는 ꡐ되살리다ꡑ, ꡐ재생하다ꡑ라는 의미로서 그리스, 로마의 고전문화 부활을 뜻한다. 이 시대에는 그리스, 로마의 미술과 문학이 재음미되었고 인체와 생태계에 대한 과학적인 탐구가 이루어졌으며,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