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익스피어셰익스피어는 영국이 낳은 국민시인이며 현재까지 가장 뛰어난 극작가로 손꼽힌다. 16세기말에서 17세기 초에 쓰여진 그의 희곡은 뛰어난 시적 상상력, 인간성의 안팎을 넓고 깊게 꿰뚫어보는 통찰력, 놀랄 만큼 풍부한 언어의 구사, 매우 다양한 무대형상화 솜씨 등으로 눈부시게 빛나
Ⅰ. 낭만주의 극 (사조)
1-1. 낭만주의 (Romanticism) 의 발단
(1) 고전주의에 대한 반항
17세기에서 18세기에 걸쳐 유럽의 정신을 지배한 것은 고전주의로서, 고대 그리스
와 로마의 문예를 본따 질서와 이성, 형식을 존중했다. 괴테와 쉴러가 낡은 시대의
사조라고 거부한 것은 바로 고전주의 문학이
셰익스피어와 관련된 서가를 찾아가면 그 방대한 도서들에 압도되기까지 한다. 셰익스피어 비평의 역사를 담는 책인 셰익스피어 비평사도 두꺼운 책으로 몇 권 분량이니 놀라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셰익스피어 극에 대해서 이야기 할 때 빠뜨릴 수 없는 것이 그의 언어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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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
셰익스피어는 참고를 많이 했다. 실제로 앞서 언급한 문인들의 연구 문헌을 모두 합하여 계산하여도 셰익스피어에 대한 연구 문헌을 따르지 못한다고 한다.
셰익스피어는 그의 희극에서 사랑의 속성이 꿈과 광기의 속성과 동일하며 이들 세계가 서로 중첩되어 있다. 희극의 세계는 우리의 이상과 희
핀 조명과 레이저, 싸이키등을 써서 화려하게 보이게 함과 동시에 색깔을 통해 각각의 감정을 표현.
ACT 4 숲속에서의 밤이 지나고 새벽이 되는 배경. 밝은 푸른색의 조명에 드라이 아이스가 밑에 살짝 깔리는 무대
ACT 5 교실에선 암전과 함께 헬레라가 잠에서 깨는 속도와 함께 점점 밝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