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PSP가 전 세계 게이머들의 관심과 집중을 받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위에서 언급한‘소니 플레이스테이션’소속의 휴대용 게임기라는 점과, 전 세계인에게 이미 어필 성공한‘소니 스타일’외에도 다른 한 가지가 있다. 그것은 바로 PSP의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기능이다. 즉, 본연의 목
기술력이 집약된 산업으로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 그 중요성이 매우 크다. 국내 게임 산업은 미국이나 일본 등 게임산업 선진국에 비해 역사가 짧고 발전도 늦었지만 최근 인터넷의 확산에 따른 네트워크 게임의 성장과 함께 게임 수요자 층의 폭발적 증가에 힘입
. 이때부터 미국 영화사들은 에디슨 제국의 일원이 된 것이다.
에디슨 기업은 크기와 상관없이 독립영화사로 성장하려는 모든 시도에 대해서 온갖 수단을 동원하여 싸움을 걸었다. 이들은 기계 파괴나 법정싸움, 심지어는 폭력과 살인까지 저질렀다. 그런데도 독립영화사들은 서로 연합을 이루면서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한 정책보고서를 작성하기로 결심한 이유에는 그동안 내가 겪은 고충과 어려움이 계기가 되었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나서부터 일본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일본문화를 즐기게 되었는데 그 당시 음반과 영화가 개방되어 있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굉장히 제한적으로 몇몇 가
투사된 필름의 영상이 관객에게 전달되어 미적 반응을 일으키는 예술형태라고 정의할 수 있다.
영화의 예술적인 특성은 ‘대중 예술’이며 ‘종합 예술’이라는 점이다. 영화 이외의 다른 예술 분야는 그 분야 고유의 발전 과정을 거치면서 더욱 심오하고 난해해져 전문가가 아니고는 이해하기 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