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조선 중기에 육자배기토리권 창우 집단이 춘향가, 심청가와 같은 설화들 기왕 광대소리 공연 문법으로 엮어 부르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 그리고 판소리의 선행 공연 부문인 창우 집단의 광대소리 공연 문법이 단골 무가와 다르다면 그 광대소리 공연 문법은 어디에서 나왔는가 하는 것이 문제
Ⅰ. 서론
판소리란, 한 사람의 소리꾼이 한 명의 고수의 북 반주에 맞춰서 서사적인 긴 이야기를 소리와 아니리로 엮어 발림(몸짓)을 곁들여 청중들 앞에서 구연하는 공연 예술이다. 한국음악의 갖가지 음악언어와 표현방법이 총집결된 민속음악의 정수라고 할 만한 것이며 연극적인 표현요소까지
특성
- 발성기관의 소리 나는 모양에 따라 체계적으로 창제 됨.
- 문자 자체가 소리의 특질을 반영하는 ‘음소문자’
- 닿소리 14개와 홀소리 10개로 만들어져 이를 조합하면 어떤 말도 나타 낼 수 있음.
- 자음과 모음이 한눈에 구분되는 독창성 가짐.
- 어느 자리에 있은 똑같은 소리로 발음 되는 일
이러한 판소리의 포괄적인 예술 세계는 여러 분야에서 두루 조명해야 하겠지만, 그 예술적(미학적) 가치의 핵심 부분은 아무래도 음악학의 관점에서 규명될 문제들일 터이다. 왜냐하면 판소리는 다음과 같은 일반적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로, 판소리는 소리판(공연장)에서 이루어지는 시간
소리 신호로 바꾸는 변환부와 출력부의 세 부분으로 구성 됩니다.
2. 마이크의 종류
마이크는 그 종류에 따라 전자(Electron), 카본(Carbon), 크리스탈(Crystal), 다이나믹(Dynamic), 리본(Ribon), 컨덴서(Condenser)로 나눌 수 있습니다.
1)전자형
역사상, 마이크로폰을 최초로 사용한 것은 전화의 발명자인 벨(Be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