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공간의 익명성을 바탕으로 개인은 아바타 등을 선택함으로써 대안적 자아를 창출하였고 가상공간상의 서비스는 다양해지게 되었으며 가상사회의 경제도구로서 사이버머니가 보편화되어가고 있으며 특히 온라인 머드 게임의 발달은 이용자가 수 십 만 명에 달하는 하나의 거대한 커뮤니티인
머니와 카트라이더 게임머니인 루찌를 연동시키기로 했다. 즉 코크플레이머니로 카트라이더 아이템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코크플레이머니는 코카콜라 제품을 구입하면 겉포장에 적혀있는 코드번호를 코크플레이 사이트에 입력해서 사이버머니를 획득할 수 있도록 한 것이기 때문에 코카콜라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영업정지 명령에 위반하여 영업 한 자
3천만원 이하의 벌금 : 통신판매업 미신고/허위신고.소비자피해보상보험계약 표지 허위 제작/사용
1천만원 이하의 벌금: 상호 등에 관한 정보에 관하여 허위에 정보를 제공한자,거래조건에 관하여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자
사이버 세계에서 완벽히 구현할 수 있고 그 이상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또 아바타나 옷, 무기, 집 등의 아이템을 유저가 원하는 대로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것은 물론 그를 통한 상거래가 가능하며 세컨드라이프의 사이버머니는 적정한 환율 적용을 통하여 외환 시장에서 현금화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기업에 대한 로열티를 지속적으로 유지, 강화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정의되기도 한다. 사이버머니는 거래의 비대면성과 무형의 가치를 제공하는 특성이 있으며 온라인 상에서만 거래가 가능하고 빠르고 쉬운 결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온라인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