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전 프로슈머들의 제품 평가 의무화
애니콜 커뮤니티 데이
: 휴대폰 관련 인터넷 동호회 운영자를 초청해
제품 컨셉과 향후 전략 방향에 대해 설명
햅틱 출시 전 소비자 테스트 결과 불편하다는 의견 반영
통화, 종료 기능 버튼 탑재 & 출시 연기
특정 기업이나 커뮤니티 등
프로슈머유형별분석 및 특징
<서론>
1)프로슈머 등장배경
1. 전체적 소득 및 여가시간의 증대: 인터넷 등 통신매체의 발달로 인한 정보확보의 용이
2. 전기/전자 기술의 발달로 인한 각종 장비 가격의 하락: 기존에 전문가들만 사용할 수 있었던 제품들의 보급화
2)프로슈머 현황
-초기: 기
1. 서론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우리는 그야말로 정보사회에 살고 있다. 정보사회에 접어들면서 나타난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프로슈머(prosumer)가 등장했다는 것이다. 프로슈머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산업사회에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명확하게 나뉘었다면 정보사회에
있으며, 일본에서는 ‘미디어’에 집중한 의미로 CGM (consumer generated media, 고객 발신형 미디어를 말하며, 블로그, 소설 네트워킹 서비스, 동영상 등 소비자가 콘텐츠를 만들어 가는 미디어)를 사용하고 있다.
(3) UCC의 분류
UCC는 포괄적인 개념인 만큼 다양한 유형이 존재하며 그에 따라 유형별 분
의 문화를 고려할 때 쉽게 설명되지 않는 불가사의한 현상이 아닐 수 없다. 그리고 이러한 현상은 한국에서만 국한된 상황임을 고려할 때 다른 국민들과 다른 한국인의 성향이 연관되지는 않았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러한 분석은 향후 한국 게임 시장에서 새롭게 게임을 출시하고자 하는 게임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