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유형의 일치와 불일치의 집단간 비교 및 또한 일치 혹은 불일치 집단 내에서 광고, 광고유형 및 제품유형 간의 비교를 위하여 두 변수 모두 집단 내 변수로 설계하였다. 제품유형만을 집단간 변수로 설정할 경우, 집단 내 광고 유형의 노출 순위에 따른 차이를 배제하고자 하였으며, 가능한 각 조합
소비자에게 피해를 야기하는 것이다.
불공정 거래의 결과는 이 두 가지가 동시에 나타나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양자간에 서로 상반된 결과를 가져오기도 한다. 즉 업계 담합이나 출혈경쟁의 경우 한 쪽은 오히려 이득이 되기도 한다.
3. 사회, 문화적 환경
소비자의 구매경향
1) 신유
인터넷 시대를 살고 있는 요즘, 대부분의 소비자들은‘웹’을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브랜드의 정보를 얻곤 한다. 예를 들어 화장품을 구매 할 계획이라면, 소비자들이 손쉽고 빠르게 제품 정보를 획득 할 수 있는 곳은 화장품계의 대표 브랜드 홈페이지가 될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공식
동기를 가장 잘 충족시켜주는 대안을 발견하고 의사결정을 한다. 이처럼 기업의 입장에서는 고객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를 파악하여 적절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를 이끄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행동론의 E조는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 렉서스의 마케팅을 바탕으로 소비자구매의사결정에 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고 다양한 소비자층에 어필 할 수 있다.
3.높은 시장 점유율: 국내게임기 시장의 65%를 차지하고 있다.
4.높은 한글화 비율: 다른 경쟁 게임기의 소프트웨어의 한글화 비율이 30%에 못 미치고 인기 타이틀도 영문으로 나오는 반면에 PS2의 경우에는 인기타이틀은 대부분이 한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