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트렌드란?
널리 퍼진 행동양식의 주류
연속성을 가지는 안정된 운동
현실동향 혹은 미래의 징후
트렌드 분석을 통해 미래의 흐름 예측
1.2 컨버전스란?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여러 기술이나 기능을하나로 통합시켜 적용한 것
단지 통합하여 적용한 것 뿐만 아니라 결합을 통해 소비자들
사례다. 그는 자신이 창업한 회사에서 버림받은 후 다시 일선에서 복귀, 쓰러져 가는 회사를 창의력과 리더십으로 멋지게 회생시켰다.
기업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들도 창조 경영 개념을 적극 도입해 국가 개발에 활용하고 있다. 척박한 황야의 사막에서 무에서 유를 창조해 새로운 중동의 허브로 떠
등장한 다양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자들에게로 이동해 나가는 추세에 있다.
이와 같은 변화의 흐름은 어디에서부터 시작되어온 것인지 각 사업자들의 사례들을 통해 살펴보고 새롭게 나타나고 있는 무선인터넷 생태계속에서 각 참여자들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은 어떠한 것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
컨버전스 비즈니스로 인해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1. 실패원인
80년대 후반 패밀리 컴퓨터 게임(속칭 패미콤)이란 이름으로 전 세계의 개인용 게임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또 전 세계 어린이들의 놀이문화를 바꾸어 놓았던 닌텐도의 입장에서 보면 지난 세월이 상당히 길었다고 할 수 있다.
및 반도체는 정부의 주도 아래 큰 지원을 받고 있다. 그리 고 삼성의 능력 우선시 주위의 효율적 체제 및 경쟁체제는 능률적인 생산에 이바지했다. 또한 "하나" 라는 회사정신은 노조가 없게 함으로써, 보다 일에 정진할 수 있는 분위기 를 만들어 주었다.
2) 약점(Weakness)
내부적 단점(W)으로 애니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