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유정 작품집 >
작가 김유정(1908~1937년)은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으며, 휘문고보를 졸업하고 1927년 연희전문 문과에 입학했으나 생활고로 중퇴하고 한동안 객지를 방황했다. 1935년 단편 <소낙비>가 《조선일보》에, <노다지>가 《중외일보》에 당선되어 문단에 등단하였다.
이 책에는 그이 단편
나라가 선진국가로 발전하기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소신껏 투표권을 행사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나는 쉽게 설명하여 이해하기 쉽지 않은 국가체제, 주의, 직업, 교육, 정치, 정의, 시장, 경제, 미래 등 교양지식에 대해 분류하고 분석하여 객관적인 시선에서 사회
< 데미안 >
이 책의 작가는 알을 갓 깨고 나온 불완전한 인간이 주변 환경과 사람과 관계를 맺음에 따라 자기 정체성을 확립해가는 주인공 싱클레어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으로 인간이라는 존재는 선과 악 두 속성을 모두 가지고 있고, 작가가 추구하는 인간의 모습은 선과 악 두 속성을 조화롭게 통일
나 관심을 보이는 사람보다는 처음에는 무관심하다가 점차 호의를 보이는 사람을 좋아하게 된다는 득실효과이다. 또한 유한이는 부반장이 되었는데 친구들이 유한이를 부반장으로 뽑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유한 플마한테 영어를 배울때마다 발음이 더 좋아지는 것 같고 선생님보다 친근감이 느껴져
(2) 시인에서 영화감독으로.
2000년 말, 그가 2002년 영화 <결혼은 미친 짓이다>로 성공한 후 전업 영화감독으로 나서기 직전에 발표했던 시집 <천일馬화>에는 이런 시가 나온다. <하루아침에 주사파는 서태지를 따라 부르는 래퍼가 되고, NLPDR은 방송국 PD가 된다./ 난 민중도 싫고 대중도 싫다.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