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미디어의 정의
사람들이 의견, 생각,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기 위해 사용하는 온라인 툴이나 플랫폼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 취함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 관계에 의한 컨텐츠 생성 및 확산
UGC(User Generated Content)
CGM(Consumer Generated Media)
- New 패러다임의 등장
프로
또는 휴대용 음악/동영상 플레이어를 소유하고 있다고 응답했다고 한다. 과거에는 프라임타임(prime time)이라는 개념이 중요했지만, 이제는 개인이 언제든 자신이 원하는 미디어를 선택하여 소비하는 마이타임(my time) 시대가 도래 했으며, 미디어의 범위는 끝없이 계속 확장되고 분산되어가고 있다.
세계적으로 감소 추세에 접어든지 오래이다. 반면 디지털 음원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디지털 음원 시장의 점유율이 60%를 훌쩍 넘는다고 한다. 이는 음악 시장의 유통 구조가 변했음을 의미하며, 전체 음악 시장은 디지털을 통해 보다 커지고 있다고 한다.
70%에 가까운 점유율을 확보하였고, 검색과 연관된 광고 플랫폼들을 확보함으로서 미국 내 인터넷 도메인의 70% 이상에 자사의 광고를 띄우고 있다. NHN의 2008년 총 매출은 1조 2천억 원가량이라고 하는데, 이는 2007년에 비해 검색광고 25%, 디스플레이광고 15%가 증가하였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것을 볼 수 있다. 이런 기사들이 모두 SNS들 통해 번져나가 기사화 된 사례다. 따라서 일방기사가 되기 전에 소셜미디어에서 회자되는 것이 공식기사가 되니 그 영향력은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최근에는 쇼셜미디어를 활용한 정치인들의 선거전략이 크게 영향을 미쳐 당선에도 당락을 좌우할 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