感情表現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렇듯 俗談은 어느 민족이나 나라의 언어생활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정신적 문화유산으로, 그 사회의 오랜 생활 경험과 문화가 고스란히 함축되어 있는 것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 속에 집단적이고 지속적인 생명력을 얻은 생명체라 할 수 있다.
한국어에서 들어나는 정신적인 면을 중심으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1. 숙어 한용수, 중국어학개론, 선학사, 2004. 와 강창구 외 3인, 중국어와 문화, 한울아카데미, 2003.을 참고.
숙어는 성어, 속담, 끝줄임말, 관용어를 포함하고 중국어 어휘 구성부분이다. 숙어는 모두 단어의 구성형태로 되어있는
중국은 1990년대 이후 고구려사를 중국 소수민족의 지방정권, 즉 중국사의 일부라고 주장하며 역사를 왜곡해왔는데, 2002년 2월 동북공정이 시작된 이후로는 중국의 국무원 산하 직속 변강사지연구중심에서 주도적으로 왜곡하고 있다. 이것은 정부기관이 앞장서서 고구려사를 중국사로 편입시키는 작업
- 당과 일본 은 물 론 아라비아와 페르시아 상인들과도 교류
강수진 - ‘유럽의 인간문화재’ 프리마 발레리나
․ 2006년 4월 독일 슈튜트가르트에서 커머 텐처린(독일과 오스트리아 양국 정부가 세계문화예 술 발전에 헌신한 최고의 무용인에게 부여하는 상-우리나라의 인간문화재에 해당)
사람들이 가족이고 친척인 것처럼 보인다. 그만큼 사람에 대한 가치를 높게 둔다는 것이다. 사람이 가장 중요하다. 언젠가는 도움을 줄 수 있고 당신에게 필요한 사람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혈연, 지연 문제가 항상 문제시되는 한국의 현실을 볼 때 유독 이러한 현실이 한국에만 국한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