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팔레스트리나는 아름답고 청아하고 순결한 교회 음악을 작곡한 사람으로서 오늘날까지도 추앙을 받는다. 그는 일찍부터 카톨릭의 중심지인 로마에서 활동하였고, 다 좋은 자리가 나와도 흔들리지 않고 작곡에만 전념해온 작곡가였다. 팔레스트리나는 여러 소리 음악으로도 충분히 가사의
Ⅰ. 개요
6세기 말에 로마의 주교(교황)였던 그레고리 I 세는 로마의 여러 곳에서 쓰이던 예배순서와 노래 중에서 예배에 적당치 않다고 생각되는 것을 빼고 좋은 것만 골라 모아서 각 교회에 나눠주기 시작했다. 로마주교가 관할하는 교회뿐 아니라 다른 지방의 교회에도 나눠주고 그 순서와 노래에
중세란 일반적으로 4세기에 시작되는 게르만의 대이동부터 15세기 비잔틴 제국의 멸망까지를 가리킨다. 봉건제도와 장원제도, 기사제도 같은 사회적 체제아래에서 크리스트교를 문화적 중심으로 하여 크리스트교 기반 위에 게르만의 전통과 로마, 그리스의 문화가 융합되어 새로운 문화를 이룩하였다.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바흐의 <마태 수난곡>의 제 1부의 첫 곡인 1번 “kommt, ihr Töchter, helft mir klagen. (오라 너희 딸들아. 나를 슬픔에서 구하라)”의 제목으로 예수님의 고난과 인간 구원에 대한 가사 내용을 담고 있다.
e-minor 12/8박자 곡으로 마태수난곡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중합창의 효과가 크게 나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