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들어가며
오늘날 국제정세는 핵무기에 의해 좌지우지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세계 유일의 패권국가인 미국은 최고의 핵 기술과 최다 핵무기 보유량을 보이고 있고, 강대국의 반열에 올라 있는 국가들 또한 대개 핵무기를 가지고 있거나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여기에 제3세계 국가들
내부의 자본 축적이 이루어지면 업종에 따라서는 상대적으로 도급의존도가 줄어드는 경우도 있겠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기술변화 및 급변하는 수요자의 수요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보다 세분화된 전문기술을 토대로 한 기업 간 분업이 수직적으로 뿐만 아니라 수평적으로도 확대될 수 있기 때문이다.
부응하고자 전자정부 로드맵을 수립하여 일하는 방식 혁신, 대국민 서비스 혁신, 자원관리 혁신 등 4대 혁신분야, 31대 과제 선정․추진하였다. 특히 참여정부에서는 부처간 단위시스템의 수직적․수평적 연계 및 통합, 국민의 전자적 참여 확대, 범 정부적 정보자원 공동 활용 등에 주력하였다.
현재 우리 나라의 온라인 게임 시장은 크게 3개의 회사(NC Soft, Nexon, CCR)가 시장의 90%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미리 진출한 선발 그룹의 게임업체는 수익성이 좋지만 새로 생겨나고 있는 중소 게임업체는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넥슨은 우리 나라 시장에서는 꾸준한 개발, 관리만 해준다면 회
최근 한국문화산업의 성장은 놀랍기 그지없다. 한국은 아시아 문화산업을 이끄는 선두마차로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영화, 게임, 음악, 애니메이션 등의 분야에서 한국은 이미 세계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한 상태다. 21세기는 문화의 힘이 곧 국력이 되는 시대다. 한국은 이미 21세기 문화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