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하여 강조한 것은
a)신사 불참배 운동을 일으켜 현실교회와 노회를 약체화 내지 해체 시킬 것
b)신사 불참배 신도들과 그들을 육성하여 교회 및 새 노회를 조직 할 것
c)신사 참배를 하는 학교에 자녀들을 보내지 말 것
d)신사참배를 한 목사에게는 세례를 받지 말 것 등 이었다.
이러한 기본 방안을
교회는 교사 교육에 더 많은 비중을 두어 바른 교육철학 속에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 나아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를 통해 그리스도라는 하나의 이상이며 목표에 도달하게 되고, 결국 그 영향은 우리의 청소년들에게 미치게 될 것이다.
이와 같은 많은 노력들이 한국교회와 사역자들에게
한국교회의 사회복지 기여도 현황 및 비판점
종교 별 사회복지활동, 즉 사회에 대한 기여도에 대한 여러 통계자료를 보면, 타 종교나 일반 민간단체들의 활동과 비교할 때 기독교가 상대적으로 활성화 되어있다. 특히 기독교윤리실천운동이 지난 2009년에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사회복지, 교육, 대
본 논문에서는 이슬람의 실체는 무엇이며 이슬람은 어떠한 종교인가? 과연 한국에서의 이슬람의 선교가 어느 정도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이슬람의 확산이 한국교회에 미치는 영향력은 무엇인가? 이슬람의 확산과 영향력에 대한 한국교회의 바람직한 대처는 무엇인가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2) 유대인 선교의 우선성
요한복음 1:11에서 ‘그의 백성에게 왔으나 그들은 그를 영접하지 않았다’고 했으며 대부 분의 그의 사역을 유대 땅에서 유대인들을 상대로 활동했다(마4:23, 9:35). 또한 로마서 1장 16절에서 바울이 선언한 ‘먼저는 유대인에게’라는 표현을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유대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