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네이크보드(Snakeboard) 유래
유래 : 1987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제임스 피셔에 의해 고안
‘땅위에서도 스노보드를 탈 수 없을까’라는 의문에서 개발, 지금 호주, 유럽, 미국 등에서 인기
영국 스네이크보드(Snakeboard), 미국 디멘션보드(Dimensionboard)
* 스네이크보드 종류
결정하여 교사가 따르는 하향식 교육과정에서 상향식 교육과정으로 바뀌었다(유정애, 2005). 이와 같은 교육과정에 부합될 수 있는 스포츠 유형으로 최근 학교 및 생활체육 현장에서 건강과 도전 그리고 여가능력의 개발에 다양한 기능을 갖는 활동으로 부상되고 있는 것이 뉴스포츠이다.
4. 현대사회에서의 X-Sports의 사회적 가치
1) ‘사회 적응’ 기제로의 가치
익스트림스포츠는 기존의 스포츠에 비해 비교적 역동적이고 모험적이며 도전적이다. 주기적으로 익스트림스포츠에 참여함으로써 개인에게 맞는 체형유지 및 근력강화, 유연성 등이 향상될 수 있으며 사회생활 속에서 갖추
스포츠
(8) 서바이벌 : 야산에서 모형총기를 이용해 모의전투를 벌이는 전쟁놀이이며 자연 속에서 무방비상태로 적응 ․ 생존하는 훈련
(9) 스노보드(snow board) : 바다에서의 서핑, 땅에서의 스케이트보드와 같이 스키보다 별은 외판에 두 발을 올려놓고 온몸의 균형을 이용하여 달리는 겨울철 레저스
익스트림스포츠의 출발은 1970년대에 서구에서 스케이트보드(skate board)와 롤러스케이팅등(roller skating)도시 청소년이 즐기던 놀이 문화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90년대 미국 스포츠 전문 케이블TV ESPN이 처음으로 'X-Game'이라는 제목의프로그램을 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1993년 첫대회부터 약 2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