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순이며, 계속해서 스크린쿼터 사수를 주장해 외국에 배타적인 나라로 비치고 있어서, 결국은 한국경제의 고립을 초래할 수밖에 없다고 말하고 있다.
2-2.스크린쿼터제 축소/폐지 반대측 입장
외래 물고기로 인해서 토종 물고기의 씨가 말라버린다는 현행 유지 측의 비유에 반해 축소
및 문화경영을 전자로 본다면 문화산업의 마케팅활동을 후자로 해석할 수 있다. 어떤 개념이 정확한 문화마케팅이라고 설명하기에는 논란의 여지가 많지만, 기업과 문화의 상호호혜의 관계를 통해 양자 모두 win-win 한다는 측면에서 문화마케팅의 의의를 찾을 수 있다.
기업 뿐 아니라 국가 또한 마
스크린쿼터제 폐지로 이어갔다. 또한 FTA협약과 이어져 폐지하자는 의견이 거세졌다. 정부는 스크린쿼터제를 주장하지만 그에 따른 적절한 보상책을 마련하지 못한 가운데 있다.
이에 많은 사람들이 스크린쿼터제를 중점으로 찬반논쟁이 끊이지 않고 있다.
그래서 우리 조는 한국 영화 문화를
현재 유일하게 존재하는 한국영화산업 보호책은 스크린 쿼터다. 1966년 제정된 영화법 조항에 따라 전국의 모든 극장은 일정한 기간 이상 국내에서 제작된 영화들을 상영해야 한다. 제16조와 그 시행법규에 따르면 극장주들은 전체상영일수의 40%, 즉 연간 146일 이상 한국영화를 상영해야만 한다. 1985년에
및 활용이 모든 경제활동의 핵심이 되는 지식기반경제로 접어들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의 창의성에 바탕을 두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충족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산업은 21세기의 새로운 유망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따라서 세계의 경제성장은 지난 세기 성장의 동력원이었던 섬유, 철강,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