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각 지역의 대표성을 디며 사회・문화적 가치가 있는 명가의 역사와 전통 및 대표음식을 조사분석하여, 명가음식이 향토음식으로서의 이론적인 토대를 마련하고, 스토리텔링 단계를 거쳐 관광 상품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조사대상 지역은 전남 지역을 선정하였는데 8개 지역의
스토리텔링에 기반한 판타지, SF소설을 영화로 제작하며, OSMU사업을 전개하기도 하는데, 그 예로는 <해리포터>, <반지의 제왕>, <나니아 연대기>, <황금나침반> 등이 이 있다.
미국은 만화를 원작으로 영화, 애니메이션, 게임, 라이선스로 이어지는 캐릭터 비즈니스의 전개도 활발하다. 미국 만화산업의
디지털 미디어의 예술적, 오락적, 상호작용적, 특성에 기존의 서사양식이 더해져 새롭게 탄생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중심에 게임이 있다.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구성하는 요소는 판타지적인 분위기를 제공하는 허구적인 공간과 여러 가지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다양한 인물들의 등장, 그리고 시대와 문
스토리텔링을 하거나 정보를 시각적으로 전달한다. 둘째는 텔레비전으로 주로 뉴스,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 광고 등을 통해 다양한 내용을 시청자에게 제공한다. 셋째, 영상으로 마케팅 제품 또는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마케팅 목적으로 영상을 사용한다. 넷째, 영상 게임 인터랙티브한 비디오 게임을
[푸드마케팅 2023년 기말과제]
1. 농산물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9점)
① 브랜드
현대적인 의미에서의 브랜드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인지시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