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사회학>
1. 놀이, 게임, 스포츠의 특성
①놀이 : 인간의 포괄적인 기본활동
- 허구성, 비생산성, 자유성, 쾌락성
②게임 : 놀이가 경쟁성을 지니면서 발전한 형태
- 허구성, 비생산성, 분리성, 불확실성, 규칙성, 경쟁성 (신체기능, 전술, 확률)
③스포츠 : 게임 중에서 신체활동을 중심으로 발전
자료를 읽어내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수많은 자료들을 수집하고 있지만 그 자료들을 관통하는 패턴을 읽어내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료의 홍수 속에 있으면서도 자료라는 나무만을 보지 자료들이 이루는 숲을 볼 수 있을 만큼 자료에서 거리를 두지 못하
사회학하기란 어떤 것인지를 생각하면서 2012년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일간지 신문기사 가운데 관심 있는 기사를 하나 골라서 기사가 다루고 있는 사건 속에서 <사회와 개인> 혹은 <구조와 개인>이 서로 어떤 영향을 주고 받고 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서술(신문이름, 날짜, 기사제목, 기사 내용 요약
Ⅰ. IT(정보기술)와 IT컨설턴트(정보기술컨설턴트)
1. 교육과정 운영
1) 운영방침
o 교육 수요가 적은 단기과정 및 국제공인과정은 폐지하고 기관별 맞춤 교육형태의 특별과정을 신설 운영
o 교육내용은 IT컨설턴트로서의 기본역량 배양과 함께 경영, 전자상거래 등의 분야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4. 다른 작가들이 보는 정이현 소설에 대한 느낌과 비평
(1). 기억을 통한 오늘의 ‘일상’과 ‘소외’의 두 방식
-정이현의 <오늘의 거짓말을 중심으로>-
작가들은 텍스트를 통해서 역사적으로는 존재가 잘 드러나지 않는 각 개인을 드러내는 작업을 한다. 각 개인들은 사회에서 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