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서구에서는 어린이(child)라는 관념 자체가 근세적 역사발전의 산물이다. 그 이전에는 유아 즉 6살까지 단계가 지나면 바로 사회적으로는 바로 성인으로 취급되었던 것이다. 서구에서 아동 교육기관으로서 학교제도가 독자적으로 발전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어린이라는 관념이 먼저 사회적으로
습득한 작가들은 점차 애니메이션·3D 디지털 영상·넷 아트·디지털 사진 등으로 자신의 영역을 구축, 미래 예술의 새로운 지반을 다지고 있다.
1.디지털 아트란?
디지털 미디어(digital media)를 통한 조각·회화·설치미술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 행위.
멀티미디어 아트(multimedia art)·웹아트(web art)·넷
영상미디어와 달리, 집중해야 하고 사고해야 하는, 즉 “해야만”하는 독서는 힘들고 많은 노력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청소년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은 결코 부정할 수 없는 것이다. 독서는 개인이 갖는 사유의 세계를 고양하고 사회적 기술 습득의 기반인 가치관, 인격, 성격의 발달 및 두뇌발달 등에
영상 강의, 교육용 동영상, 온라인 강의 등을 시청하는 것은 학습과 지식 습득에 도움이 된다. 뉴스, 다큐멘터리, 정보 프로그램을 시청하여 최신 정보나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은 인간 사이의 의사소통 뿐만 아니라 생체와 환경, 생체와 생체, 기계와 생체 모든 구성요소
영상은 유리에 가시광선이 투과될 때 유리표면과 그 반대편 이면에서 생기는 반사율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또한 이러한 반사영상은 실내와 실외의 조도(조명의 밝기) 차에 의해서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 그래서 낮에는 실내에서 반사유리를 통해 실외를 볼 수 있지만, 어두운 밤에는 반대로 거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