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의 딸로, 처녀인데 이제 부모의 명령으로 혼인해야 할 몸이라며 이러니 오늘밤 색시놀이를 해보자고 제안을 하였다. 송영감은 다정한 아기씨의 제안에 어쩔 줄을 모르고 ‘예’, ‘예’만 하다가 어느 틈에 연분홍 저고리에 대홍대단 치마가 입혀지고 머리엔 구슬 족두리가 씌워졌다. 그리고 아기씨
Ⅰ. 개요
자본주의 체제 변동과 관련하여 세계체제분석내에서는 현 국면 시공간 혹은 위기와 관련해서 반체제운동론이 제기되어왔다. 자본주의 세계체제가 여러 유형의 불의를 내장하고 있는 사회체제이기 때문에 그것이 전개됨에 따라 필연적으로 그에 저항하는, 즉 반체제운동들을 창출하며 이들
㉠ 혈서로 써 놓았는데 모래밭 위에 내려 앉은 기러기 격으로 그저 툭툭 찍은 것이
모두 ‘애고’였다.
어사 보더니 두 눈에 눈물이 듣거니 맺거니 방울방울 떨어지니 아이 하는 말이,
“남의 편지 보고 왜 우시오?”
“엣다 이애, 남의 편지라도 서러운 사연을 보니 자연히 눈물이
승의 패러다임은 모든 대인관계에서 서로의 이익을 추구하는 사고방식을 통해, 승-승이라는 것은 합의나 해결책이 양쪽 모두에게 유익하고 만족을 주는 것을 의미하였다. 승-승의 원칙은 우리가 모든 상호작용에서 성공하기 위한 근본이었다. 승-승적으로 되기 위해서는 타인에 대해 관대하면서도 용
욕망의 한계를 설정하여 각자의 본분을 지키고 겸양을 발휘하여 사회적 안정과 조화를 이루고자 한다.
백성을 정치제도나 법령으로 인도하고 형벌로써 그들을 질서정연하게 하면 백성들은 형벌을 피하려고만 할 뿐이고 부끄러워하는 마음이 없게 된다. 백성을 도덕[德]으로 인도하고 예의제도[禮]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