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여가는 단순한 시간적 의미가 아닌 자발적 참가와 활동을 통한 경험적인 요소와 이를 통한 자기 성찰과 재창조의 시간이라는 복합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인식 속에 일 중심의 사회에서 여가중심의 사회로 전환되는 사회풍토가 형성되면서 생활양식이 변화를 가져왔다. 여가 중심 사
시간적 가치라고 한다.
그러면 왜 모든 사람들이 미래의 1만원보다 현재의 1만원에 더 큰 가치를 부여할까? 여기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유를 들 수 있다. 첫째, 사람은 누구나 불확실한 미래의 현금보다는 확실한 현재의 현금을 보다 더 선호하기 때문이다. 둘째, 미래 수입에 대한 불확실성
질적인 교육을 함께 받는 것으로 물리적, 시간적 통합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통합, 교육 과정적 통합을 위해 교수적 수정이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진정한 통합교육은 무엇을 의미하는지, 시간적 통합-사회적 통합-교수적 통합의 관점에서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해해 보겠다.
남자와 여자는 우리가 이 안개 낀 세계에서와 마찬가지로 태생적으로 서로 적이라는 사실은 부정하지 못할 겁니다.
(중략) 당신이 더 잘 아시겠지만, 상대를 제압하지 못하는 쪽은 상대의 발 밑에 자신의 목을 내밀어야 합니다.
-모피를 입은 비너스 p.11 중
가정내의 주도권은 경제력과 밀
위한 배움의 활동으로 볼 수 있다. 이렇듯 여가는 어원적으로는 남은 시간으로서 한가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을 뜻함과 동시에 자유재량으로 처분할 수 있는 시간 또는 자기향상을 꾀하는 활동을 의미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여가의 정의에서 시간적 정의를 내린 학자들의 정의를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