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구분법은 존재해왔다. 헤시오도스는 퇴보사관을 주창한 대표적인 학자이다. 자연의 현상들이 반복-순환한다는 원칙을 역사에 적용시킨 투키디데스는 순환사관에 있어 대표적인 학자이다.
이유는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3시대구분법과 사회주의국가에서 기초로 삼고 있는 마르크스 물질
사회복지정책의 역사사회복지정책의 역사를 단순화시키면 빈민법 단계, 사회보험 단계, 복지국가 단계로 나뉜다. 첫째는 빈민법 단계이다. 빈민법은 유럽 절대왕정시대의 국가정책으로서 그 대상자는 걸인과 부랑자 및 구제 가치가 있는 빈민이고, 정책의 시행 주체는 절대주의 국가, 교회, 봉건영
역사에 있어 많은 영향을 끼쳤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나 봉건제가 서양의 전유물은 아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중국 주나라의 봉건제도나 일본의 봉건제, 고대 메소포타미아와 이란의 봉건제, 인도의 봉건제, 비잔틴 제국의 봉건제 등 어떠한 특정 시대나 특정 지역을 막론하고 세계 여러 곳에서
사회적으로는 직업에 따른 신분구분으로 세속귀족(기사), 성직귀족, 농민, 시민으로 이루어진 종합적 사회조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이러한 사회구조를 거치고서야 서양사회는 근대국가로 발돋움 할 수 있었다고 할 수 있었다.
봉건제는 대부분 왕의 영토를 조금 가지고 그 주변의 다른 지역들을 신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