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각 장르별에 따른 시나리오의 역할
게임에서의 시나리오란 게임을 지탱하는 기반이라고 할 수가 있다.
게임 시나리오라 함은 게임의 배경, 스토리, 진행, 연출, 분위기 등을 모두 포함한다고 할 수가 있다. 때문에 이러한 것들을 빼고서는 게임을 만들 수가 없다. 어느 게임을 보더라도 시나
시뮬레이션 게임까지 다양하다. 『컴퓨터 게이밍 월드(cgw)』는 현재 게임영역을 액션/아케이드, 어드벤처, 역할 수행 어드벤쳐, 시뮬레이션, 스포츠, 전략, 그리고 전쟁 등 7개 장르로 나눈다. 물론 이러한 범주들 사이에는 많은 부분이 중첩된다. 예를 들어 [Civilization]과 같은 제국 건설 게임은 전쟁 게
2. 본론
2-1. 현재 e스포츠 현황
현재 e스포츠에 공인된 종목 즉, 게임은 다음 총 21가지다. 그리고 이런 게임 분야에서 총 371명의 프로게이머들이 활동 중이다.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2개) :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3
●1인칭 슈팅 (5개) : 카운터스트라이크, 스페셜포스, 서든어택, 워록, A.V.A
시뮬레이션 게임은 매우 높은 자유도를 허용한다는 점과 창작성을 넓게 보는 국내판례의 태도를 감안하면 게임플레이 영상에 창작성이 있다고도 할 수 있음.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은 매우 높은 자유도를 허용한다는 점과 창작성을 넓게 보는 국내판례의 태도를 감안하면 게임플
스포츠 시설로서 태권도라는 무도와 더불어 학교교육에서 소외되고 있는 인성교육 등 무형의 상품을 판매하는 교육 서비스업이라는 것을 인지하여야 할 것이다. 또한 무도가 큰 대중성을 확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은 먼저 근대화의 이념에 의해서 형성된 우리 사회의 서구 지향적 가치관과 문화관에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