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al) 마케팅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0월 럭셔리 세단 ‘에쿠스’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영원한 열정, 현대 에쿠스(Endless passion, Hyundai EQUUS)’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제작해 유투브에 올렸다.
나이키의 ‘AIR PRESTO’는 지금까지 나이키가 강조해온, 명품을 지향하는 ‘스포츠&휘
시장에 재갈을 물려 결국 방송사의 배만 불리려 한다는 일각의 비판을 받고 있는 방송사는 UCC를 활용해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규모를 키워야 할 책임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는 처지다. 이 장에서는 UCC를 실제로 활용한 기업광고나 TV광고 등을 조사하고, 기존 광고와 비교하여 어떠한 광고효과의 차이
론 >
Ⅰ. 게임의 특성
1. 게임의 정의
게임의 사전적 의미는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흔히 보는 게임에는 놀이판 위에서 하는 바둑이나 장기, 카드를 가지고 하는 포커나,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상대로 하는 각종 전자오락 그리고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조사 자료에 따르면 미국의 게임관련 광고시장은 2008년까지 2억6000만 달러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 중 게임 내 광고(in-game advertisements)에는 9200만 달러를 투자하고, 광고와 게임이 결합된 애드버 게이밍(Adverdagming)에는 1억6800만 달러를 투자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2007년 e-Marketer에 의하면,
하여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이에 대한 이용자들의 반응을 살펴보기로 한다.
마지막으로, 앞서 알아본 부정적 사건을 통해 1인 미디어 마케팅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해결을 위한 법적, 제도적 규제와 윤리적 태도 개선, 소비자들의 올바른 이용 태도에 대해 조별토론을 통하여 결론을 맺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