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플레이 시간은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13세 부터 17세 아이의 42%가 어머니와 함께 비디오 게임을 한 적이 있으며, 40%가 아버지와 함께 한 적이 있다고 한다.
이처럼 게임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틈을 타, 광고가 게임과 결합하기 시작했다. 시장 조사
게임의 사전적 의미
- ‘놀이, 놀이기구, 오락, 경기’ 등의 의미
흔히 보는 게임
바둑, 장기, 포커, 화투,
컴퓨터나 인터넷을 이용한 각종 전자오락
경기장에서 하는 야구, 축구 등
최근에는 전자오락게임, 컴퓨터 게임 등으로 정의
1.‘죽은’ 컴퓨터가아닌 ‘살아 있는’ 사람과 사람이 게임함
게임폰이다.
물론, 그 동안의 단말기도 게임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지만, 기존의 단말기는 130~250KB에 불과한 용량으로 인해 단순한 컨텐츠 제공만 가능했다. 또한 배터리용량의 문제로 장시간 게임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3차원 그래픽 가속칩과 초고속 프로세서 등을
광고의 유형은 프로그램광고, SPOT광고, 자막광고, 시보광고 등으로 나누어진다. 또한 각 광고 유형에 따른 허용량을 서로 판이하게 나타나고 있는데 여기서는 다루지 않기로 하겠다.
① 장점
? 정보전달이 용이
? 신뢰감 조성 가능이 가능하며, 광고의 주목률이 높다.
? 전국을 동시에 커버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