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를 쓰는데 훨씬 수월할 것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그리고, 프랑스 영화의 역사를 공부하면서 예술의 중심지인 프랑스에 대해서 더욱 호감이 생겼고, 프랑스의 다른 예술 장르에 대해서도 공부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아마 시간과 기회가 된다면 꼭 그리해볼 것이다.
Ⅰ.영화의 발명에서 유
문학과 사회의 관계가 문제되기 시작한 것은 근대 사회 이후부터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눈에 보이지 않는 독자에게 자기의 글을 팔아야 했기 때문에 독자의 어느 계층의 눈치를 보아야 할 것인가를 자신이 선택하지 않을 수 없었고 그래서 그 자신이 선택한 독자층에서 , 대개의 경우는 사랑과 존경을
1910년과 1912년 사이에는 영화 배급에서 프랑스가 절대적 우위를 차지했던 시기였다. 당시 전세계에 수출된 영화의 70%는 파테, 고몽, 에클레르 영화사가 제작한 것이었다. 이런 이익을 바탕으로, 파테사와 고몽사는 대작 시대물에 뛰어든다. 알베르 카펠라니는 「레미제라블」(1912), 「제르미날」(1913) 등
◆ 20∼30대의 젊은 영화인들이 전통적인 영화에 대항하여
새로운 영화제작을 시작한 것으로, 직업의식을 갖지 않은
작은 그룹에 의한 제작이 많음.
◆ 줄거리보다 표현에 중점을 두고 현실과 카메라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중시하여, 예컨대 즉흥연출, 장면의 비약적 전개, 완결
되지
1. 시적리얼리즘이란
용어의 정의
‘시적’
서정적 대사 및 영상을 통해 몽환적 분위기를 표현하려는 소망
‘리얼리즘’
현실을 충실히 반영하려는 의지
‘시적’ +‘리얼리즘’
이중적 성격
ㆍ 리얼리즘에 대한 이해
Reality : 현실과 같은, 사시적인 것 + ism : 이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