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중심사상 때문에 맥을 못추던 사상의 한 줄기를 잡아 낸 것이다.
①16세기 소시니안 주의자들은 인간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이성과 상식에 위배되는 교훈들을 배제하기 시작하였다. 이들 이태리 인본주의자들은 삼위일체 사상, 그리스도의 속죄 사역, 영적 중생의 필요성 등을 거부하였다.(윤리
제1장 개혁신앙을 위한 교회
1. 조직신학자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
죽산 박형룡 박사의 신학과 사상은 구 프린스턴 신학전통의 마지막 주자인 메이천 박사의 신학과 그 맥을 같이하고 있으며, 신학적 배경은 일제 하 식민지통치에서 한 민족의 교육과 개화에 힘썼던 평양 숭실 전문학교에서 시작
Ⅰ. 신약성서(신약성경)의 출현
구전 시대가 지나고 문서 운동이 시작되자, 기독교 문헌들이 많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 말은 우리가 현재 27권으로 받아들이고 있는 신약성서 이외에도 다른 많은 복음서들이 있었다는 말이다.
그렇다면 왜 그렇게 많은 문서들 중에서 어떤 것은 성서로 채택되고 어떤
기독교 신자들은 예수가 구약성경에서 예언한 메시아이며, 그는 인류를 구원하려고 이 세상에 온 그리스도라고 믿는다. 또한, 예수의 행적은 신약성경 중에서 복음서라고 불리는 네 편의 책인 마태오의 복음서, 마르코의 복음서, 루가의 복음서, 요한의 복음서에 기록되어 있으며, 구약성경과 신약성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