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서양에서 본 이슬람
(1) 테러리스트
이슬람에 대한 논의는 9.11 미국의 테러 대참사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다. 인류가 일찍이 경험해 보지 못한 평화의 달콤한 꿈에 젖어있던 2001년 9월 11일 새벽, 미국의 중심도시 뉴욕 맨해튼의 남쪽에 우뚝 솟아있던 세계무역센터(WTC)의 쌍둥이 건물이 비
Ⅰ. 서론
고대 그리스를 고전적 고대로 설정하여 시간상 멀리 떨어진 다른 과거 속으로 밀어 넣어 버리고, “흥미로운 것”과 “성찰적인 것 das Sentimentalische” 등의 새로운 미학으로 현대를 고전적 미의 세력권에서 벗어나게 하는 미적 혁명은 현대를 새롭게 정당화 한다. 이제 불변하는 초월적인 미
Ⅰ. 종교운동
집단이라는 단어는 특유한 용어로서 다양한 응집력을 그 속성으로 한다. 집단이란 적어도 참여하고 있는 개인이 공통된 집단소속과 공동운명을 자각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 상호작용이 지속적이고 반복적이 되면 그 집단은 사회구조로 특징지어진다. 공통된 종교적 신념이나 관
타자, 이방인으로서의 메데이아
신화에서부터 에우리피데스 세네카를 거치기까지 각 작가마다 메데이아라는 캐릭터에 새로운 속성을 부여하여 작가가 활동하던 시대상황과 메데이아를 연결시키고자 하였다. 이렇게 변형되는 동안 변하지 않는 메데이아의 속성 중 한 가지는 타자로서의 메데이아
제 1장 하나님의 본질
(THE ESSENTIAL NATURE OF GOD)
제 1절 하나님의 관한 지식 (The Knowledge of God)
하나님 지식의 가능성은 몇 가지 다른 근거에서 부정되어 왔고, 이같은 부정은 인간이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다는 말과 같은 말이다. 절대적으로 하나님을 알고 완전한 지식을 가지며 신적 존재의 무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