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는 표어를 내걸고 전통적인 교육을 비판하면서 새로운 학교를 건설하여 신교육운동을 전개하였다. 이러한 신교육운동은 1890년대부터 1920년대에 걸쳐 새로운 신학교를 창설해 새로운 교육을 실천해 가려고 노력하였으며, 점차 이러한 신학교 설치 운동은 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되어 갔다.
Ⅰ. 들어가는 말
프린스톤 신학교는 1929년 신학교 이사회의 재편성과 더불어 1812년 신학교 설립 이래로 표방해 온 역사적 개혁신학, 정통칼빈주의의 신학을 포기하고 그 시대의 사상적 흐름이었던 종교다원주의를 신학교의 나아갈 방향으로 설정했다. 그래서 1929년 이후 종교 다원주의를 수용한 프린
해방 후의 북한 교회
1. 김일성 정권의 대두(소련의 점령정책과 북한정권의 수립)
제2차 세계대전의 종료가 임박한 가운데 미․영․불․소의 4대 연합국은 포츠담에서 회담(1945. 7. 17~8. 2)을 갖고 전후 유럽문제의 해결과 소련군의 대일 참전에 따르는 문제 등을 논의하였다. 이 회담에 참가
4. 유니온 신학교의 경험
결혼 후 그는 Union Theological Seminary에 들어갔다. 이 학교는 그 당시 가장 자유스런 신학교였다. 이 학교에서 그는 놀랍고도 중요한 경험을 하는데 그것은 자유스런 세미나의 경험이었다. 여기에서 그는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대로 그 결과가 어떠하든 흘러가는 그의 비지시
신학교의 경험
결혼 후 그는 Union Theological Seminary에 들어갔다. 이 학교는 그 당시 가장 자유스런 신학교였다. 이 학교에서 그는 놀랍고도 중요한 경험을 하는데 그것은 자유스런 세미나의 경험이었다. 여기에서 그는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낌대로 그 결과가 어떠하든 흘러가는 그의 비지시적 상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