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을 계속하고 있다.
Ⅱ. ITV(쌍방향TV, 인터랙티브티비)의 정의
Heeter가 상호작용성(interactivity)을 `제대로 정의하지 않은 가운데 남용하는 개념`(overused and under- defined concept)이라고 지적한 것처럼 현재 인터랙티브 TV도 개념 규정이 확실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오용되거나 남용되는 단어가 되었다.
쌍방향 마케팅의 미래(The Future of Interactive Marketing)
마케팅의 혁신(1996년 기준)
TV 광고 다이렉트 마케팅, DB마케팅, 전자상거래의 등장, 새로운 방식의 판매사원 관리자동화, 웹(WWW)
마케팅 도구의 변화는 마케팅 원칙의 변화를 가져옴
현재:방송 매체 중심 마케팅
있다. 디지털화가 된다는 것은 쌍방향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이다. 본고에서는 해외에서 실시하고 있는 디지털 컨텐츠 현황과 우리나라의 디지털 컨텐츠 현황을 제시하고, 쌍방향 방송으로의 전환시 겪게 될 문제점과 구축해야 할 컨텐츠의 경쟁력과 상용화 가능성에 대해서 연구하도록 하겠다.
1. 쌍방향 TV(Interactive TV) 란?
○ IDTV (Interactive Digital TV) 의 정의 ; video + audio + data
이론적으로 ‘무엇을 시청할 것인가와 언제 시청할 것인가에 관한 시청자 스스로의 통제
를 더 넓혀주는 기술들의 결합’(Ovum.1995)을 뜻한다.
즉,소비자들이 실시간으로 TV수상기를 통해 각개인의 욕구에 맞게
1. 쌍방향 교육의 확대
현재와 같은 암기 위주의 주입식 교육방식으로는 학생들이 미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인재로 거듭날 수 없다. 학교 내에서 학생과 교수, 학생과 학생이 소통하는 쌍방향 교육의 확대는 잃어버린 대학의 본질을 찾기 위한 중요한 해법
2. 도전학기제 확대
교육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