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
오늘날 인류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문제 중의 하나가 전 지구적인 환경 오염과 생태계의 파괴이며, 이러한 대규모적인 환경파괴에 직면하여 다양한 철학적 입장들이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환경관의 분류도 학자에 따라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을 정도로 복잡하다. Callicott는 인간중심 개체주의(
중심주의가 오늘날의 생태적 위기를 야기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연과 연결된 인간의 조건 자체에 대해 근본적인 성찰을 요구하는 새로운 철학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로빈 에커슬리에 따르면 근시안적인 사고와 무지한 이기심이 인간중심주의를 낳았다고 본다. 그는 생태계의 통합과 보존
아나키즘이라는 단어를 자주 오용하며, 그래서 오해를 낳는다.
주요한 현대 사전인 Webster's Third International Dictionary는 짧지만 정확하게 아나키즘을 다음과 같이 정의한다. "모든 형태의 정부와 유사한 형태의 속박에 반대하고 필요한 것을 충족하기 위해 개인과 집단의 자발적 협동과 자유로운 연대를
배의 짐을 실은 쪽을 ladeboard라고 했는데, 그 반대쪽인 starboard의 영향을 받아서 larboard(좌현)로 발음됐다. larboard는 starboard 와 그 음이 매우 유사해서 혼동되기 쉽기 때문에 larboard는 보통 port로 대치되었다. 이와 같은 변화를 계열적 혹은 연상적 변화(paradigmatic or associative change)라고 부른다.
셋째로 언
아나키즘(무정부주의)의 정의
소쉬르적 기호학에 의하면 기호는 변별적 차이성만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기호의 선택에는 반드시 의미가 발생하며 선택된 것의 의미는 선택되지 못한 것의 의미에 의해 결정된다는 주장한다(Fiske, 45-46). 이러한 기호학적 시각은 이념을 특성을 정의하는 부분에서도 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