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각디자인 *
-우리가 흔히 그래픽디자인이라고 하며 현대의 정보화 사회에서는 시각정보디자인, 시각커뮤니케이션, 시각디자인등의 명칭으로 사용하고 있다. 시각디자인은 우리가 가장 쉽게 이해하려고 한다면 인간의 시각을 통해서 창작되어지고 정리화된 작업을 말하며 만져서는 그 디자인의
아동용 부가조사 자료를 활용하여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학업성적과의 연관성을 알아보고 두 변수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있음을 증명하고자 한다. 선행 연구 이론에 근거하여 연구문제는 다음과 같이 도출하였다.
1) 연구문제
아동의 자아존중감(독립변수)은 학업성적(종속변수)에 영향을 미치
(4).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 현재 인라인 스케이트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선 성인스포츠 로서 대중화돼 있다. 국내에서도 2∼3년 전부터 고가 중심 인라인 스케이트가 등장,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공원, 광 장 및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많이 생겨나 인라인 스
(4) 우울의 정의
우울의 사전적 정의로는 ‘근심스럽거나 답답하여 활기가 없는 상태’ 혹은 ‘반성과 공상이 따르는 가벼운 슬픔’이라고 말할 수 있다. 청년실업으로 인한 ‘우울’은 후자보다 전자에 속한다고 말할 수 있다. 청년실업이 최근에 들어 급격히 증가한 이유는 구인, 구직자가 직장 탐
1. 캐릭터 디자인의 정의 및 필요성
현대 사회는 이성의 시대이기보다는 감성의 시대이다. 자본, 노동, 상품으로 대변되는 단순 상품 판매 위주의 종래 산업과는 근본적으로 다르게, 요즘은 문화를 가지고 모든 상품에 도입시켜 치밀한 마케팅 전략에 의한 기업이나 국가의 이익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